본문 바로가기
뷰티와치료

심한여드름 증상이 발생하는 이유와 환절기 여드름피부 관리법

by 캐치파이어 2014. 1. 27.

기온 변화가 심하거나 강한 자외선 등의 이유로 심한여드름이 발생하고 증상이 심해지기 때문에 관리를 주의해서 잘 해줘야 합니다.

 

 

심한여드름 증상이 발생하는 이유

 

일정량의 햇빛은 피부에 그리 치명적이지 않지만, 깊숙하게 햇빛이 스며들어 가면 주름과 주근깨, 기미, 잡티 등과 같은 트러블이 생기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세심한 피부관리가 필요합니다.


자외선이 심한 여름에는 무더운 날씨로 인해 냉방과 더운 밖을 오가면서 피부가 자극받아 트러블이 발생하고, 해빛의 자극을 받게되면 여드름피부는 더 악화되는 경우가 생기며, 겨울에 세수와 클렌징을 제대로 안하고 소홀히 하면 큰 일교차로 인해 피지분비가 교란되고, 신진대사가 안좋아 지면 여드름증상이 점점 더 심해집니다.


봄과 가을같은 환절기에는 날씨가 건조하기 때문에, 평소보다 피부가 더 당기게 되고 거칠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피부관리를 제대로 안하게 되면 여드름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으므로, 환절기에는 특히 피부관리를 소홀히 하면 안되고 심한여드름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병원을 찾아 치료를 빨리 받아야 합니다.

 


환절기 여드름피부 관리법

 

1.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주기

환절기에는 오일이 적게 들어간 보습제품을 얼굴에 충분히 발라주어서 수분을 보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적은 오일의 제품을 자주 덧발라 주거나 많은 양을 발라주어도 번들거림이 없기 때문에 수분을 충분히 보충할 수가 있습니다. 크림타입의 보습제품들은 수분을 많이 농축하고 있어, 얼굴의 피부보습이 필요할 경우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2. 일주일에 두 번 각질제거

환절기에는 각질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어느 정도의 각질은 피부를 보호해주기도 하지만, 각질이 과도하게 생기면 피부트러블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일주일에 두 번 정도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여드름피부에 좋습니다. 부드럽고 작은 입자가 있는 제품을 선택해서 각질을 제거해야 합니다.


3. 반신욕 꾸준히 하기

몸속의 중금속과 노폐물들을 밖으로 배출되는 것을 유도해 주는 좋은 방법이 바로 반신욕입니다. 반신욕을 꾸준히 해주면 혈액순환도 잘 되고,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촉촉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피부트러블도 완화시키고 몸의 전체적인 건강유지에 큰 도움을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