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정보

사회복지 공무원 응시자격과 전망 및 시험 준비하는 방법

by 캐치파이어 2014. 1. 13.

시와 군, 구, 읍, 면, 동사무소 등의 행정기관에서 사회복지 업무를 당담하는 공무원을 사회복지직 공무원이라고 말하는데요.


관할지역에 거주하면서.. 사회복지에 대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담당하고, 장애인과 아동복지, 노인문제 등과 같은 사회복지 업무를 맡게 되며, 의료급여관리와 자활지원관리, 긴급복지 등의 관리업무도 담당하게 됩니다.

 

 

응시자격

사회복지지 공무원은 학력이나 경력, 성별에서 특별한 제한은 없으나, 나이는 만 18세 이상이어야 하며, 응시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예전에는 사회복지사 3급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했지만, 폐지되었기 때문에 사회복지사 2급 이상의 자격증을 가지고 있어야 응시할 수 있습니다.

 

 

전망

복지사회를 지향하는 우리나라에서 사회복지의 증진을 담당하게 되는 공무원이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며,

국민복지를 전담하는 역할 또한 증대될 예정이이어서 전망이 밝습니다.


여러가지 공무원 혜택이 있어 자기개발 또한 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직업으로 추천할만 합니다.

 


시험 준비하는 방법

경제사정이 안좋아 안정적인 직업으로 공무원이 되려고 준비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사회복지직 공무원은 경쟁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좋은 결과을 얻고 싶다면 노력을 많이 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 보다 앞서 가기 위해서는 무조건 시험공부만 하는 것보다, 남다른 방법으로 시험준비를 효율적으로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시험일정 및 시험과목 등과 같은 시험정보를 정확히 파악해 숙지하고, 계획을 철저하게 짜서 출제경향을 분석해 모이고사나 기출문제들을 자주 풀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시험노하우를 잘 분석해 효율적으로 시험준비를 하시고,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지금까지 사회복지 공무원 응시자격과 전망 및 시험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