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와치료

비중격만곡 수술 특징과 비중격만곡증 코성형

by 캐치파이어 2013. 12. 4.

사람의 코모양을 보면, 보통 코의 좌우가 비대칭이 조금씩 있는데요.. 하지만 휜 정도가 심하다면 비중격만곡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중격만곡을 오랜기간 방치하게 되면, 만성두통과 만성적인 코막힘에 시달리게 되고, 기억력감퇴와 주의력산만, 집중력 저화와 같은 질환이 생길 수 있으며, 감기라도 걸리게 되면 중이염이나 이관염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코를 바로 잡아주는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예전에는 비중격을 싸고있는 비점막을 박리한 후에, 휘어진 중격연골이나 휜 뼈 부분을 제거하는 수술을 통해.. 코가 막히는 증상을 완화하였으나, 휜 코 모양이 개선되지 않으면서 코의 구조가 더 악화되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의료기술이 발달해서 휘어있는 비중격만을 제거하는 것이 아닌, 중격을 똑바로 펴주는 수술을 병행하고 있기 때문에, 기능과 미용적인 면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비중격만곡 수술 특징과 비중격만곡증 코성형

비중격만곡을 해결하려면, 만곡증 수술과 동시에 휜 코를 바로 잡아주는 코 성형이 병행되어야 하는데요.. 코의 측면의 갑개를 줄이는 수술을 병행하면 공기 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고, 콧날을 세워주어 코의 모양도 오똑하게 됩니다.


수술시에 코안에서 남는 비중격연골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자가비중격연골로 코 성형이 가능해서 코막힘 증상과 비염을 완화시킬 수 있고, 휜코를 바로잡아 본인의 얼굴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바른 코 모양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최근에 비중격 만곡 수술은, 코에 구조적인 면을 자세히 파악해 안전하게 수술하고, 기능적인 면과 미용적인 면을 충분히 고려해 코 성형도 병행하기 때문에,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수술방법은 보형물을 이용하는 것이 아닌, 본인의 코안에 있는 연골만을 이용해 코끝을 교정합니다.

 

동양인의 경우에는 코끝연골이 약하고 부족한데요.. 이렇게 약한 코끝연골 부분에 자가비중격 연골을 이식하게 되면, 튼튼하고 오똑한 안정된 코 모양을 갖을 수 있게 됩니다.

 

코의 기능적인 면을 무시하고 미용적인 면만 치우쳐 코 성형을 해버리면, 코의 구조나 기능에 손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을 선택할때 신중해야 합니다.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안전하게 진행하는 비중격만곡증 코성형을 통해, 코 속의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고 자신의 얼굴에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코 모양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